• HOME
  • 수협중앙회
  • SITEMAP
  • 조합원광장
Fresh Fish, Fresh Bank 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활기찬 새어촌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수협이 되겠습니다. Photo by 완도군청

뉴스

뉴스 > 고객서비스 >HOME

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고등어 살려야 부산이 살아"… 시내버스 타고 골목골목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3-11-04 조회수 1142
2013. 10. 18(금) 부산일보 보도자료

"국내산 고등어는 과학적으로 안전합니다. 믿고 드셔도 됩니다."

일본발 방사능 오염 공포로 국내산 수산물 소비가 급감했다. 국민들이 가장 많이 먹는 '국민 생선' 고등어는 직격탄을 맞았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 국내산 고등어의 안전성을 홍보하는 시내버스 광고가 등장했다. 또 오는 25일 열리는 고등어축제에서는 안전한 먹거리인 고등어와 시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 "국내산 고등어는 안전해요"

우리나라 연근해에서 잡아 유통하는 국내산 고등어의 안전성을 홍보하는 시내버스 광고가 등장했다. 대형선망수협은 우리나라 주변 해역에서 어획한 국내산 고등어의 안전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지난 16일부터 부산지역 시내버스에 고등어 안전성 홍보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괴담성 공포 확산에 고등어 소비 '직격탄' '안전 스티커' 부착 이어 시내버스 광고도 시작

25~27일 '고등어 축제' 맨손 잡기 등 각종 이벤트

"부산 유통 연근해 고등어 일본산과 생활권 달라"

선망수협은 부산지역 시내버스 3개 노선(38·133·1004) 10대의 측면에 '우리바다! 우리 수산물! 우리 고등어는 안전합니다'라는 문구를 담은 광고물을 부착했다. 이들 노선은 부산의 주요 번화가인 서면과 해운대, 부산역 등을 경유한다. 버스 한 대당 하루 3~4번 해당 노선을 경유해 고등어의 식품 안전성을 홍보한다.

대형선망수협은 지난 7월 말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유출 시인과 방사능 괴담 확산으로 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공포가 급속히 확산되자 "본 제품은 우리나라 청정 해역에서 우리 대형선망어선이 직접 잡은 고등어로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스티커를 제작, 고등어와 고등어 가공식품에 붙여 전국으로 유통시키고 있다.

선망어업을 하는 어업인들의 협동조합인 대형선망수협은 우리 연근해에서 생산되는 고등어의 95% 가량을 어획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방사능 공포 확산 속에 연근해산 고등어가 방사능 오염으로부터 안전함에도 불구하고 가격 하락과 매출 감소 등으로 큰 피해를 입고 있다.

선망수협은 서울지역 시내버스에도 광고를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대형선망수협 김임권 조합장은 "우리나라 연근해에서 잡히는 고등어는 일본산 고등어와 생활권이 분리돼 있을 뿐만 아니라 부산공동어시장에서 방사능 오염 여부를 확인해 안전하게 유통시키고 있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말했다.


■ "고등어 축제도 열려요"

25일부터 27일까지 서구 암남동 송도해수욕장과 부산공동어시장 일대에서는 '제6회 부산고등어축제'가 개최된다. 부산 서구청과 대형선망수협, ㈔한국고등어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요리와 음악, 춤이 어우러진 다양한 행사와 경연대회가 열린다.

25일 오후 6시 송도해수욕장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고등어 요리에 대해 담론을 나누는 '고등어쿡스 토크쇼'가 진행된다.

26, 27일에는 고등어를 재료로 요리 솜씨를 뽐내는 '전국고등어요리경연대회', '맨손으로 고등어잡기', '고등어 화덕구이 체험', '고등어 경매잔치' 등 각종 행사가 이어진다. 27일 열리는 '전국고등어씨름대회' 우승자에게는 상금도 주어진다.

현장에는 '고등어요리체험교실', '명품 고등어요리관', '고등어 홍보관'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홍보관 내에는 대형 원형수족관(지름 2.6m, 높이 1.2m)이 설치돼 300여 마리의 고등어떼가 헤엄치는 장관도 볼 수 있다.

대형선망수협은 고등어축제 기간 방사능 오염으로부터 우리 연근해 고등어는 안전하다는 내용을 담은 홍보용 쇼핑백을 만들어 배포할 계획이다.

이대성·김현아 기자 nmaker@busan.com

첨부파일 :
부산고등어축제 신문광고완성(출력용).png [1908144 byte]
104 044.JPG [494422 byte]
목록